개요
스캐너를 통해 배송처리하는 경우 간혹 작업자가 송장을 스캔했다고 착각하여 배송처리없이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즉, 송장상태가 배송상태로 변경되지 않았음에도 택배회사로 택배가 접수된 내역이 확인되면 이지어드민웹에서 배송누락으로 숫자가 표시됩니다.
step 1. 배송누락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미처리현황 > 배송누락 또는 이지어드민웹 > 정산통계 > 배송누락
1. 배송누락이 되었을 경우 이지어드민 [메인화면-미처리현황] 또는 [정산통계-배송누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이 오랜기간 경과되면 날짜에 빨간색으로 블럭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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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송누락 화면에서 현재송장 번호를 클릭하면 택배가 이동하는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송장상태 주문임에도 택배가 이동하고 있다는 것은 송장 바코드스캔시 누락된 송장있었음을 의미합니다.
- 또한 송장 바코드스캔을 누락하면 배송처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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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누락된 주문 배송처리하기
1. 배송누락된 주문이 맞는지 확인했으면 해당주문의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합니다.
- 배송확인을 클릭하면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고, 이지어드민웹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이 배송상태로 변경됩니다.
- 전체배송을 클릭하면 배송누락화면에 있던 모든 주문이 배송확인으로 일괄처리 됩니다.
- 단, 보류건의 주문은 배송확인을 클릭해도 처리되지 않습니다. 보류가 해제되어야 정상적으로 배송확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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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류주문의 관리번호를 클릭하여 C/S창으로 접속합니다.
- 보류건 주문은 관리번호를 클릭하여 C/S창에서 보류해제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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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창에서 화면좌측 중간에 보류설정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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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제해주는 내용은 C/S에다 적어주고 해제를 클릭하여 보류설정을 풀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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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보류설정되어있던 주문에 보류가 해제됐는지 확인한 후,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하여 배송처리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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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