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항목에 교환예정관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배송 이후에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회수 상품도 수령하고, 교환 상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교환예정관리에서는 C/S창에서 배송 후에 진행되는 교환예정건에 대해서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과 교환예정인 상품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C/S 관리 > 교환예정관리
|
|
step 1. 검색조건
1. 교환예정관리 검색조건을 통해서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교환예정건에 대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교환예정관리 상단에 교환설정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2. 교환예정관리 상단에 검색조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 내용은 <취소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3. 검색조건을 설정한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교환예정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소셜환불예정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완료
- 이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하여, 물건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에서 주문자가 취소 요청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2. 소셜환불예정 기능은 환경설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장기지연
1. 반품장기지연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중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 반품장기지연에서는 2주 이상 지연된 2개월 내 배송지연 주문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반품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관련 FAQ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