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강제배송
1. C/S상태(보류, 교환 등)에 제한을 받지 않고 강제로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
2. 현재 보류설정된 주문에 대해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이미 배송처리된 주문건 제외), 배송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
|
3. C/S창에서도 보류주문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처리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d. 상품별 스캔
1. 이지스마티에서는 송장번호 스캔을 통한 배송처리 뿐만 아니라 상품바코드를 기반으로 한
오배송 검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지오토 ezPos에서 전체상품 스캔 설정 후 배송처리를 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
|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만약 보류, 취소 등 C/S상태 특이사항이 있는 주문은 추가 확인 필요)
이어서 각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이어서 스캔합니다.
|
|
3. 배송완료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송장바코드 스캔 후 마지막 상품 스캔시 자동으로 배송처리를 할 지, 다시 송장바코드를 최종적으로 스캔을 해야 배송처리가 되게 할 지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변경시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기본설정 값 : 송장번호 스캔 → 상품바코드 스캔 → 송장번호 최종 스캔
|
|
case 2. 재고관리
a. 재고입고
1.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입고처리를 이지스마티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POS 입고 메뉴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
|
2. 전표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재고입고 버튼 클릭 시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메뉴 > 입고전표조회 메뉴 > 전표생성으로 이미 만들어진 입고전표를 불러와서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입고전표조회를 참고하세요
입고전표 생성방법(3가지)
|
|
3. 전표명을 입력 후 생성 버튼을 클릭 합니다.
|
|
4. 전표생성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6. 전표명 클릭시 이전에 생성된 입고전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입고작업을 원하는 전표를 클릭합니다.
|
|
7. 입고처리를 해야할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
8. 상품바코드 스캔 후 입고처리를 위해 입고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입고작업 중 초기화를 희망 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
|
9.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입고전표조회 메뉴 > 입고전표상세 메뉴에서 상품에 대한 입고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해당상품 재고로그조회 메뉴에서도 입고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
|
b. 재고출고
1.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출고처리를 이지스마티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POS 출고 메뉴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
|
2. 전표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재고출고 버튼 클릭 시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메뉴 > 출고전표조회 메뉴 > 전표생성으로 만들어진 출고전표를 불러와서 출고처리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출고전표조회를 참고하세요.
출고전표 생성방법(3가지)
|
|
3. 전표명을 입력 후 생성 버튼을 클릭 합니다.
반품출고는 해당시에만 체크합니다.
|
|
4. 전표생성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6. 전표명 클릭시 이전에 생성된 출고전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출고작업을 원하는 전표를 클릭합니다.
|
|
7. 출고처리를 해야할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
8. 상품바코드 스캔 후 출고처리를 위해 출고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출고작업 중 초기화를 희망 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
|
9.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출고전표조회 메뉴 > 출고전표상세 메뉴에서 상품에 대한 출고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해당상품 재고로그조회 메뉴에서도 출고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
|
c. 재고조정
1. 이지스마티에서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현재고 조회 및 현재고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재고조정을 희망하는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
4. 해당상품의 현재고와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로케이션 정보 및 이미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5. 현재고 35개를 30개로 조정하기 위해 현재고 수량을 30으로 수정 후 조정버튼을 클릭 합니다.
|
|
6. 현재고가 30개로 조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로그조회 에서도 재고에 대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d. 재고실사
1. 이지스마티에서는 이지어드민 재고실사 프로그램과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고실사기능은 재고실사전표를 만들고 재고실사프로그램(이지스마티 포함) 혹은 엑셀업로드를 통해
현재 실 보유 재고와 전산상의 재고 차이를 확인 후 조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경우에 따라 생성해 놓은 여러개의 부분재고 실사전표를 통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
|
2. 재고실사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전표를 생성해야 합니다. 전표를 생성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이지어드민 웹에서 만드는 방법으로 여기에서 만들어진 전표는 기본적으로 부분재고실사 형태로 만들어 집니다.
둘째, 재고실사 프로그램에서 만드는 방법으로 여기에서 만들어진 전표는 전체, 혹은 부분실사 선택이 가능합니다.
- 부분실사 : 기존재고는 그대로 둔 채, 실사하고자 하는 상품의 재고만 조정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전체실사 : 전체실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 선택 가능하며, 반드시 이지어드민 재고초기화를 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 참고 : <재고초기화> 방법
|
방법 1. 이지어드민 웹에서 전표생성
이지어드민웹 > 재고관리 > 재고실사전표
1. 전표생성을 클릭합니다.
|
|
2.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재고실사 전표명을 입력합니다.
|
|
방법 2. 재고실사프로그램에서 전표생성
1. 재고실사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 재고실사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모듈다운로드>를 참고 바랍니다.
- 로그인 화면에서 이지어드민을 클릭 후 로그인을 진행 해 주세요.
(이지체인 재고실사는 이지체인 사용업체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
2. 이지어드민 재고실사프로그램 로그인 후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
3.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전표생성을 클릭합니다.
|
|
4. 전표생성을 위한 조건을 설정 후, 생성을 클릭합니다.
- 부분실사 : 기존재고는 그대로 둔 채, 실사하고자 하는 상품의 재고만 조정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전체실사 : 전체실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 선택 가능하며, 반드시 이지어드민 재고초기화를 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 참고 : <재고초기화> 방법
|
|
재고실사적용(이지스마티)
1. 이지스마티 재고관리 > 재고실사 메뉴를 클릭합니다.
|
|
3. 재고실사 전표가 활성화 됩니다(선택한 재고실사전표명이 맞는지 최종확인)
|
|
4. 재고실사를 진행할 상품의 바코드 스캔을 진행합니다.
|
|
5. 재고실사 상품 바코드 스캔이 완료되면 작업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작업완료 버튼을 클릭했다고 해서 스캔한 수량이 재고수량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
|
6. 재고실사결과 적용을 위해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 재고실사전표 메뉴로 이동합니다.
|
|
e. 재고로그조회
1. 이지스마티에서는 송장번호 스캔을 통한 배송처리 뿐만 아니라 상품바코드를 기반으로 한
오배송 검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지오토 ezPos에서 전체상품 스캔 설정 후 배송처리를 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
|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만약 보류, 취소 등 C/S상태 특이사항이 있는 주문은 추가 확인 필요)
이어서 각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이어서 스캔합니다.
|
|
3. 배송완료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송장바코드 스캔 후 마지막 상품 스캔시 자동으로 배송처리를 할 지, 다시 송장바코드를 최종적으로 스캔을 해야 배송처리가 되게 할 지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변경시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기본설정 값 : 송장번호 스캔 → 상품바코드 스캔 → 송장번호 최종 스캔
|
|
case 3. 상품관리
a. LOC 지정
1. 이지어드민 등록 상품에 로케이션 지정작업을 이지스마티로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OS에서 진행하던 로케이션 지정모드와 같은 기능이며 효과음도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단, 이지어드민 재고관리 > 로케이션 관리 메뉴에 해당 로케이션이 사전에 등록되어 있어햐 합니다.
|
|
2. PM3로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기본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미지 포함)
|
|
3. PM3로 로케이션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참고 : 상품에 로케이션이 없는 상품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
|
4. 지정완료 라는 음성과 함께 LOC이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력 버튼 클릭 시 LOC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5. 다시 상품바코드 스캔 시 이제 기존 LOC 정보에 A-01-01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b. LOC 이동
1. 이지스마티를 활용해서 상품의 로케이션정보를 이동(수정)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POS의 로케이션 지정모드와 같은 기능이며 효과음도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단, 이지어드민 재고관리 > 로케이션 관리 메뉴에 해당 로케이션이 사전에 등록되어 있어햐 합니다.
|
|
2. PM3로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기본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미지 포함)
|
|
3. PM3로 로케이션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참고 : 상품에 로케이션이 없는 상품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
|
4. 지정완료 라는 음성과 함께 LOC이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력 버튼 클릭 시 LOC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5. 다시 상품바코드 스캔 시 이제 기존 LOC 정보에 A-01-01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c. 강제배송
1. C/S상태(보류, 교환 등)에 제한을 받지 않고 강제로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
2. 현재 보류설정된 주문에 대해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이미 배송처리된 주문건 제외), 배송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
|
3. C/S창에서도 보류주문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처리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d. 상품별 스캔
1. 이지스마티에서는 송장번호 스캔을 통한 배송처리 뿐만 아니라 상품바코드를 기반으로 한
오배송 검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지오토 ezPos에서 전체상품 스캔 설정 후 배송처리를 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
|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만약 보류, 취소 등 C/S상태 특이사항이 있는 주문은 추가 확인 필요)
이어서 각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이어서 스캔합니다.
|
|
3. 배송완료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송장바코드 스캔 후 마지막 상품 스캔시 자동으로 배송처리를 할 지, 다시 송장바코드를 최종적으로 스캔을 해야 배송처리가 되게 할 지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변경시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기본설정 값 : 송장번호 스캔 → 상품바코드 스캔 → 송장번호 최종 스캔
|
|
관련 FAQ
PM3로 송장바코드 스캔시 송장번호 양옆에 a가 붙어요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