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개요) |
||
2번째 줄: | 2번째 줄: | ||
− | C/S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 + | C/S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br> | <br> |
2016년 11월 29일 (화) 04:18 판
개요
C/S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C/S창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화면 맨상단 메뉴입니다. 검색조건을 선택하여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step 2. 주문처리하기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고객의 요청에 의해 혹은 배송을 용이하게 하기위한 주문처리가 가능합니다. |
주문생성하기
- 새로운 주문건을 생성합니다.
- 팝업창이 뜨면 필수 항목들을 입력한 후 신규 주문을 생성합니다.
- - 사용 [예] : CS창에서 바로 주문을 만들어 처리해야할 때(전화주문, 매장방문 등) 주문생성 사용
|
보류설정하기
- 보류설정
- 주문에 대해 보류 설정 / 해제
- 배송시 상품 확인, 혹은 사은품 추가등 확인이 필요한경우 보류를 걸어두면 스캔시 보류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 주문이 보류가 걸려있을경우 배송처리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해제 후 발송 해주세요.
배송정보변경하기
- 배송정보변경
-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혹은 선착불 정보 변경 배송메세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송장상태에서 배송정보 변경하면 송장 재출력이 필요합니다.
송장등록 및 삭제하기
- 송장관리
- 송장번호를 입력하거나 이미 입력되어 있는 송장번호를 삭제 가능합니다.
- 배송된 송장 변경시, 배송처리 취소 후 변경해야 합니다.
배송처리 및 취소하기
- 배송처리
- 상품 발송시 송장상태에서 클릭하면 배송상태로 변경되며, 배송상태 주문은 배송취소로 변경가능합니다.
- 자동발주를 하는 판매처일 경우 자동으로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됩니다.
합포하기
- 합포추가
- 나눠져 있는 주문을 하나로 합치는 기능입니다.
- 합포제외
- 묶어진 주문을 부분배송으로 나누어 발송 할 수 있습니다.
- 합포금지
- 선택한 주문건에 발주 시 자동합포가 되지 않도록 금지한다. 부분배송의 경우 분리되지 않습니다.
주문취소 및 취소철회하기
- 전체취소
- 합포되어있는 모든 주문내역을 취소합니다.
- 전체정상복귀
- 취소된 주문건들을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개별취소
- 합포 주문일 경우, 취소할 주문건을 선택하고,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취소가 가능합니다.
- 개별정상복귀
- 취소건들 중 개별적으로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주문복사 및 삭제하기
- 주문복사
- 주문을 복사합니다.
- 주문자의 정보는 모두 동일하고, 상품만 다를 경우 주문복사 이용 가능합니다.
-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삭제
-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 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
- 우선순위
- 재고 수량대로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송장 출력시 재고가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송장 출력됩니다.
-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현 재고보다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이 많을 경우 "?" 가 표시됩니다.
-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에 대해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걸립니다.
-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취소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주문 회수 및 반품예정 설정하기
- 회수
- 오배송된 상품을 회수 접수함. 택배사에 고객의 물건을 회수하도록 요청하는 기능
- 반품예정
- 배송상태의 주문 중 반품 주문건을 확인하여 반품예정 설정해두면 추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주문내역 다운로드하기
- 다운로드
- 검색한 주문정보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선택한 1개의 주문)
상품추가하기
- 상품추가
- 기존에 있던 주문 내역에서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하기
- 상품교환
- 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배송전 상품변경이나 옵션변경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배송후 교환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다.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됨. ★단, 배송 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매칭삭제하기
- 매칭삭제
- 처음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그 매칭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발주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 매칭이 잘못 되었을 경우, 오배송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삭제하여 다음 발주시 다시 한번 매칭 하도록 합니다.
화물추적하기
- 화물추적
-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 연결된다.
step 3. 기타 부가기능
SMS 보내기
C/S이력 관리하기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