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번째 줄: | 1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 | + | ||
− | |||
− | |||
C/S 에서는 '''고객주문정보''' 를 확인하여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C/S 에서는 '''고객주문정보''' 를 확인하여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br> | <br> | ||
<br> | <br> | ||
16번째 줄: | 12번째 줄: | ||
<br> | <br> | ||
− | ==<big>''' | + | ==<big>'''C/S창'''</big>== |
{|width="1200px" | {|width="1200px" | ||
22번째 줄: | 18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 ||
+ | <br> | ||
+ | C/S에서 모든 주문을 처리할 수 있고 주문상태 및 작업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File:SCS창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br> | ||
+ | |||
+ | ==<big>'''검색조건 설정하기'''</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화면 맨상단 메뉴입니다. 검색조건을 선택하여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파일:sCS창2.png|1200px|thumb|left|CS창 상단 검색창]] | [[파일:sCS창2.png|1200px|thumb|left|CS창 상단 검색창]] | ||
29번째 줄: | 43번째 줄: | ||
− | +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56번째 줄: | 70번째 줄: | ||
*송장: 송장출력한 주문 | *송장: 송장출력한 주문 | ||
*배송: 배송처리한 주문 | *배송: 배송처리한 주문 | ||
− | ||[[File:scs창10.png| | + | ||[[File:scs창10.png|80px]] |
|- | |- | ||
|[[파일:cscs.png|140px]]|| C/S || | |[[파일:cscs.png|140px]]|| C/S || | ||
106번째 줄: | 120번째 줄: | ||
<br> | <br> | ||
− | ==<big>''' | + | ==<big>'''주문처리하기'''</big>== |
{|width="1200px" | {|width="1200px" |
2016년 9월 5일 (월) 00:12 판
개요
C/S 에서는 고객주문정보 를 확인하여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C/S창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
검색조건 설정하기
화면 맨상단 메뉴입니다. 검색조건을 선택하여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주문처리하기
주문생성하기
|
보류설정하기
- 보류설정
- 주문에 대해 보류 설정 / 해제
- 배송시 상품 확인, 혹은 사은품 추가등 확인이 필요한경우 보류를 걸어두면 스캔시 보류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 주문이 보류가 걸려있을경우 배송처리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해제 후 발송 해주세요.
배송정보변경하기
송장등록 및 삭제하기
배송처리 및 취소하기
합포하기
주문취소 및 취소철회하기
주문복사 및 삭제하기
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
주문 회수 및 반품예정 설정하기
|
상품추가하기
상품교환하기
매칭삭제하기
화물추적하기
SMS 보내기
C/S이력 관리하기
관련 FAQ
- 보류설정
- 주문에 대해 보류 설정 / 해제
- 배송시 상품 확인, 혹은 사은품 추가등 확인이 필요한경우 보류를 걸어두면 스캔시 보류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 주문이 보류가 걸려있을경우 배송처리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해제 후 발송 해주세요.
- 배송정보 변경
-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혹은 선착불 정보 변경 배송메세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송장상태에서 배송정보 변경하면 송장 재출력이 필요합니다.
- 송장관리
- 송장번호를 입력하거나 이미 입력되어 있는 송장번호를 삭제 가능합니다.
- 배송된 송장 변경시, 배송처리 취소 후 변경해야 합니다.
- 배송처리
- 상품 발송시 송장상태에서 클릭하면 배송상태로 변경되며, 배송상태 주문은 배송취소로 변경가능합니다.
- 자동발주를 하는 판매처일 경우 자동으로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됩니다.
- 합포추가
- 나눠져 있는 주문을 하나로 합치는 기능입니다.
- 합포제외
- 묶어진 주문을 부분배송으로 나누어 발송 할 수 있습니다.
- 합포금지
- 선택한 주문건에 발주 시 자동합포가 되지 않도록 금지한다. 부분배송의 경우 분리되지 않습니다.
- 전체취소
- 합포되어있는 모든 주문내역을 취소합니다.
- 전체정상복귀
- 취소된 주문건들을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주문복사
- 주문을 복사합니다.
- 주문자의 정보는 모두 동일하고, 상품만 다를 경우 주문복사 이용 가능합니다.
-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생성
- 새로운 주문건을 생성합니다.
- 팝업창이 뜨면 필수 항목들을 입력한 후 신규 주문을 생성합니다.
- 주문삭제
-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 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 우선순위
- 재고 수량대로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송장 출력시 재고가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송장 출력됩니다.
-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현 재고보다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이 많을 경우 "?" 가 표시됩니다.
-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에 대해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걸립니다.
-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취소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 회수
- 오배송된 상품을 회수 접수함. 택배사에 고객의 물건을 회수하도록 요청하는 기능
- 다운로드
- 검색한 주문정보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선택한 1개의 주문)
- 개별취소
- 합포 주문일 경우, 취소할 주문건을 선택하고,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취소가 가능합니다.
- 개별정상복귀
- 취소건들 중 개별적으로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상품교환
- 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배송전 상품변경이나 옵션변경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배송후 교환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다.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됨. ★단, 배송 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상품추가
- 기존에 있던 주문 내역에서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매칭삭제
- 처음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그 매칭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발주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 매칭이 잘못 되었을 경우, 오배송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삭제하여 다음 발주시 다시 한번 매칭 하도록 합니다.
- 화물추적
-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 연결된다.
- 반품예정
- 배송상태의 주문 중 반품 주문건을 확인하여 반품예정 설정해두면 추후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