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C/S 이력) |
(→C/S 이력) |
||
309번째 줄: | 309번째 줄: | ||
*[[CS 이력 남기기]] | *[[CS 이력 남기기]] | ||
− | *[[미처리 | + | *[[미처리 CS 조회 및 완료처리 하기]] |
*[[CS 알람 기능 사용]] | *[[CS 알람 기능 사용]] |
2017년 1월 19일 (목) 02:54 판
개요
C/S창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C/S창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화면 상단 메뉴입니다. 검색조건을 선택해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메뉴이미지 항목 설명 참고이미지 주문조회
기준설정- 발주일 : 발주 완료된 날짜
- 주문일 : 고객이 주문한 날짜
- 송장입력일 : 송장번호 생성된 날짜
- 배송일 : 송장번호 입력 후 배송처리 or 배송 바코드 찍은 날짜
- 취소일 : 취소 접수한 날짜
- 교환일 : 교환 접수된 날짜
날짜 주문을 검색할 기준일자를 설정합니다. 해당 월을 제외한 이전달부터 3개월 이내 주문만 조회 가능합니다.
- 3개월 경과된 주문 건은 ‘확장주문검색2’으로 확인 후 복구 버튼 누르면 C/S 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단, 주문정보 마스킹 * 표시)
- 참고 : 주문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검색조건 조회할 고객정보를 검색조건을 선택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판매처 판매처별로 주문검색이 가능합니다. 상태 현재 주문의 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 발주: 발주 작업 완료 전 주문
- 접수: 발주 작업 완료 후 주문
- 송장: 송장출력한 주문
- 배송: 배송처리한 주문
C/S 현재 주문의 cs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 정상 : 정상상태의 모든 주문건
- 정상+교환 : 정상상태와 교환접수된 주문건
- 취소 : 취소한 주문건
- 교환 : 교환 접수된 주문건
- 맞교환 : 교환접수 시 맞교환 체크한 주문건
- 배송후교환C : 기배송처리된 주문건에 교환요청을 하는 경우, 새롭게 생성된 주문건
- 배송후교환C+정상 : 배송후교환건과 정상건 함께 조회
배송비 선불 혹은 착불의 주문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 사은품이 적용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상품에 사은품상품을 지정할 경우 (발주단계에서 사은품 포함되어 발주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 내용: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내용에 내용 입력한 경우 (발주단계가 아닌 개별등록 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작업 작업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류 체크시 보류가 걸려있는 주문이 조회됩니다. 품절 체크시 품절의 주문이 조회됩니다. 일시품절 체크시 일시품절의 주문이 조회됩니다. 미처리 C/S 체크시 미처리 상태의 C/S 내역이 남아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합포 체크시 합포의 주문만 조회됩니다. 재고표시 체크시 cs화면에서 재고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재고관리 할 경우)
- 재고내용에 마우스를 올리면 재고표시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고내용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주문한 고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른검색 수령자, 전화번호, 주문번호로 1개월 기간 내 주문 정보를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부분검색이 가능합니다. (구매자 부분, 전화번호 부분(끝네자리)만 입력해도 검색가능)
step 2. 주문처리하기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고객의 요청에 의해 또는 배송을 용이하게 하기위한 주문처리가 가능합니다. |
주문생성하기
|
보류설정하기
- 보류설정
- 주문에 대해 보류 설정 / 해제
- 배송시 상품 확인, 혹은 사은품 추가등 확인이 필요한경우 보류를 걸어두면 스캔시 보류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 주문이 보류가 걸려있을경우 배송처리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해제 후 발송 해주세요.
배송정보변경하기
- 배송정보변경
-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혹은 선착불 정보 변경 배송메세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송장상태에서 배송정보 변경하면 송장 재출력이 필요합니다.
송장등록 및 삭제하기
- 송장관리
- 송장번호를 입력하거나 이미 입력되어 있는 송장번호를 삭제 가능합니다.
- 배송된 송장 변경시, 배송처리 취소 후 변경해야 합니다.
배송처리 및 취소하기
- 배송처리
- 상품 발송시 송장상태에서 클릭하면 배송상태로 변경되며, 배송상태 주문은 배송취소로 변경가능합니다.
- 자동발주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처의 경우 자동으로 송장정보가 판매처로 전송됩니다.
합포하기
- 합포추가
- 각 별개의 주문을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 합포제외
- 하나의 주문을 부분배송으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 합포금지
- 합포금지 설정된 주문건은 발주 시 자동합포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주문취소 및 취소철회하기
- 전체취소
- 주문상품 리스트를 모두 취소합니다.
- 전체정상복귀
- 취소된 모든 주문건들을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개별취소
- 주문상품 리스트 중 일부상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개별정상복귀
- 일부 취소 주문건을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주문복사 및 삭제하기
- 주문복사
- 과거 주문을 복사합니다.
- 주문자 정보(주소, 연락처 등)는 과거 주문정보와 동일하게 자동입력되며, 상황에 따라 과거 주문상품과 동일하게 또는 수정해서 주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삭제
-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
- 우선순위
- 재고만큼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적용됩니다.
- 동일 주문건 중 특정주문에 재고를 우선적으로 할당해 송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은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해제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주문 회수 및 반품예정 설정하기
- 회수
- 배송상태의 상품을 회수 접수함. 택배사에 고객의 물건을 회수하도록 요청하는 기능입니다.
- 반품예정
- 배송상태의 주문 중 반품 주문건을 확인하여 반품예정 설정해두면 추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주문내역 다운로드하기
- 다운로드
- 검색한 주문정보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선택한 1개의 주문)
상품추가하기
- 상품추가
- 기존에 있던 주문 내역에서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하기
- 상품교환
- 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배송전 상품변경이나 옵션변경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배송후 교환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매칭삭제하기
- 매칭삭제
- 처음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그 매칭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발주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 매칭이 잘못 되었을 경우, 오배송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삭제하여 다음 발주시 다시 한번 매칭 하도록 합니다.
- 참고 : 매칭정보 삭제방법
- 참고 : 오매칭하였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화물추적하기
- 화물추적
-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와 연결됩니다.
step 3. 기타 부가기능
SMS 보내기
C/S 이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