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화면설명) |
(→화면설명) |
||
23번째 줄: | 23번째 줄: | ||
− | [[파일:s주문생성1.png| | + | [[파일:s주문생성1.png|1200px|thumb|left|CS창 상단 검색창]] |
|| | || | ||
|} | |} |
2016년 9월 2일 (금) 09:24 판
개요
C/S 에서는 고객주문정보 를 확인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들을 처리하는 화면입니다. |
화면설명
|
각 항목에 대한 설명
항목 설명 그림 날짜 주문을 검색할 기준일자를 설정합니다. 해당 월을 제외한 이전달부터 3개월 이내 주문만 조회 가능합니다. - 3개월 경과된 주문 건은 ‘확장주문검색2’으로 확인 후 복구 버튼 누르면 C/S 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단, 주문정보 마스킹 * 표시)
검색조건 판매처 상태 C/S 배송비 사은품 작업 보류 품절 일시품절 미처리 C/S 합포 재고표시 퀵박스
주문생성하기
- 주문생성
- 보류설정
- 배송정보변경
- 송장관리
- 배송처리
- 합포추가
- 합포제외
- 합포금지
- 주문취소
- 주문정상복귀
- 주문복사
- 주문삭제
- 우선순위
- 회수
- 상품교환
- 상품추가
- 매칭삭제
- 화물추적
- 반품예정
- SMS
- C/S이력
관련 FAQ
이지어드민 서비스 매뉴얼
핌즈(주) 온오프라인 쇼핑몰 판매재고관리 솔루션
[C/S]
CS관리, CS검색
- 날짜
- 주문을 검색할 기준일자를 설정합니다. 직전 월 부터 3개월 이내 주문만 조회 가능합니다.
- 3개월 경과된 주문 건은 ‘확장주문검색2’으로 확인 후 복구 버튼 누르면 C/S 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단, 일부 마스킹 * 표시)
발주일 : 발주 완료된 날짜
주문일 : 고객이 주문한 날짜
송장입력일 : 송장번호 생성된 날짜
배송일 : 송장번호 입력 후 배송처리 or 배송 바코드 찍은 날짜
취소일 : 취소 접수한 날짜
교환일 : 교환 접수된 날짜
- 검색조건
- 가지고 있는 고객의 정보에 맞는 조건을 선택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 빠른검색
- 수령자, 전화번호, 주문번호로 1개월 기간 내 주문 정보를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판매처
- 판매처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상태
- 발주, 접수, 송장, 접수+송장, 배송, 접수+배송, 송장+배송 중에서 현재 주문의 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 c/s
- 현재 주문의 cs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정상 : 정상상태의 모든 주문건
정상+교환 : 정상상태와 교환접수된 주문건
취소 : 취소한 주문건
교환 : 교환 접수된 주문건
맞교환 : 교환접수 시 맞교환 체크한 주문건
배송후교환C : 기배송처리된 주문건에 교환요청을 하는 경우, 새롭게 생성된 주문건
배송후교환C+정상 : 배송후교환건과 정상건 함께 조회
- 배송비
- 선불 혹은 착불의 주문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사은품
- 사은품이 적용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상품에 사은품상품을 지정할 경우 (발주단계에서 사은품 포함되어 발주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 내용: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내용에 내용 입력한 경우 (발주단계가 아닌 개별등록 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 작업
- 작업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보류
- 체크시 보류가 걸려있는 주문이 조회됩니다.
- 품절
- 체크시 품절의 주문이 조회됩니다.
- 미처리 c/s
- 체크시 미처리 상태의 C/S 내역이 남아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 합포
- 체크시 합포의 주문만 조회됩니다.
- 재고 표시
- 체크시 cs화면에서 재고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재고관리 할 경우)
- 재고 내용은 재고 헤더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확인 가능합니다.
- 보류설정
- 주문에 대해 보류 설정 / 해제
- 배송시 상품 확인, 혹은 사은품 추가등 확인이 필요한경우 보류를 걸어두면 스캔시 보류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 주문이 보류가 걸려있을경우 배송처리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해제 후 발송 해주세요.
- 배송정보 변경
-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혹은 선착불 정보 변경 배송메세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송장상태에서 배송정보 변경하면 송장 재출력이 필요합니다.
- 송장관리
- 송장번호를 입력하거나 이미 입력되어 있는 송장번호를 삭제 가능합니다.
- 배송된 송장 변경시, 배송처리 취소 후 변경해야 합니다.
- 배송처리
- 상품 발송시 송장상태에서 클릭하면 배송상태로 변경되며, 배송상태 주문은 배송취소로 변경가능합니다.
- 자동발주를 하는 판매처일 경우 자동으로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됩니다.
- 합포추가
- 나눠져 있는 주문을 하나로 합치는 기능입니다.
- 합포제외
- 묶어진 주문을 부분배송으로 나누어 발송 할 수 있습니다.
- 합포금지
- 선택한 주문건에 발주 시 자동합포가 되지 않도록 금지한다. 부분배송의 경우 분리되지 않습니다.
- 전체취소
- 합포되어있는 모든 주문내역을 취소합니다.
- 전체정상복귀
- 취소된 주문건들을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주문복사
- 주문을 복사합니다.
- 주문자의 정보는 모두 동일하고, 상품만 다를 경우 주문복사 이용 가능합니다.
-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생성
- 새로운 주문건을 생성합니다.
- 팝업창이 뜨면 필수 항목들을 입력한 후 신규 주문을 생성합니다.
- 주문삭제
-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 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 우선순위
- 재고 수량대로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송장 출력시 재고가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송장 출력됩니다.
-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현 재고보다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이 많을 경우 "?" 가 표시됩니다.
-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에 대해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걸립니다.
-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취소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 회수
- 오배송된 상품을 회수 접수함. 택배사에 고객의 물건을 회수하도록 요청하는 기능
- 다운로드
- 검색한 주문정보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선택한 1개의 주문)
- 개별취소
- 합포 주문일 경우, 취소할 주문건을 선택하고,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취소가 가능합니다.
- 개별정상복귀
- 취소건들 중 개별적으로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상품교환
- 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배송전 상품변경이나 옵션변경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배송후 교환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다.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됨. ★단, 배송 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상품추가
- 기존에 있던 주문 내역에서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매칭삭제
- 처음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그 매칭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발주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 매칭이 잘못 되었을 경우, 오배송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삭제하여 다음 발주시 다시 한번 매칭 하도록 합니다.
- 화물추적
-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 연결된다.
- 반품예정
- 배송상태의 주문 중 반품 주문건을 확인하여 반품예정 설정해두면 추후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