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이지어드민 헬프
형성미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9월 3일 (토) 02:29 판 (→‎화면설명)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C/S 에서는 고객주문정보 를 확인하여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들을 처리하는 화면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화면설명


CS창 상단 검색창


각 항목에 대한 설명

메뉴이미지 항목 설명 참고이미지
Scs창날짜.png 주문조회 기준설정
  • 발주일 : 발주 완료된 날짜
  • 주문일 : 고객이 주문한 날짜
  • 송장입력일 : 송장번호 생성된 날짜
  • 배송일 : 송장번호 입력 후 배송처리 or 배송 바코드 찍은 날짜
  • 취소일 : 취소 접수한 날짜
  • 교환일 : 교환 접수된 날짜
Scs창기간설정.png 날짜

주문을 검색할 기준일자를 설정합니다. 해당 월을 제외한 이전달부터 3개월 이내 주문만 조회 가능합니다.

  • 3개월 경과된 주문 건은 ‘확장주문검색2’으로 확인 후 복구 버튼 누르면 C/S 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단, 주문정보 마스킹 * 표시)
Scs창검색조건.png 검색조건 조회할 고객정보를 검색조건을 선택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Scs창판매처.png 판매처 판매처별로 주문검색이 가능합니다.
Cs상태.png 상태

현재 주문의 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 발주: 발주 작업 완료 전 주문
  • 접수: 발주 작업 완료 후 주문
  • 송장: 송장출력한 주문
  • 배송: 배송처리한 주문
Scs창10.png
Cscs.png C/S

현재 주문의 cs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 정상 : 정상상태의 모든 주문건
  • 정상+교환 : 정상상태와 교환접수된 주문건
  • 취소 : 취소한 주문건
  • 교환 : 교환 접수된 주문건
  • 맞교환 : 교환접수 시 맞교환 체크한 주문건
  • 배송후교환C : 기배송처리된 주문건에 교환요청을 하는 경우, 새롭게 생성된 주문건
  • 배송후교환C+정상 : 배송후교환건과 정상건 함께 조회
SCS창8.png
Cs배송비.png 배송비 선불 혹은 착불의 주문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Cs사은품.png 사은품

사은품이 적용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상품에 사은품상품을 지정할 경우 (발주단계에서 사은품 포함되어 발주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 내용: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내용에 내용 입력한 경우 (발주단계가 아닌 개별등록 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SCS창6.png
Scs창작업.png 작업 작업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Scs창보류.png 보류 체크시 보류가 걸려있는 주문이 조회됩니다. SCS창5.png
Scs창품절.png 품절 체크시 품절의 주문이 조회됩니다. SCS창3.png
Scs창일시품절.png 일시품절 SCS창4.png
Scs창미처리cs.png 미처리 C/S 체크시 미처리 상태의 C/S 내역이 남아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SCS창7.png
Scs창합포.png 합포 체크시 합포의 주문만 조회됩니다. SCS창9.png
Scs창재고표시.png 재고표시

체크시 cs화면에서 재고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재고관리 할 경우)

  • 재고내용에 마우스를 올리면 재고표시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고내용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주문한 고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s창11.png
Cs2.jpg 빠른검색 수령자, 전화번호, 주문번호로 1개월 기간 내 주문 정보를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Scs창주문생성.png 주문생성 CS창에서 바로 주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문생성하기





관련 FAQ

Cs중앙1.png

  • 보류설정
    • 주문에 대해 보류 설정 / 해제
    • 배송시 상품 확인, 혹은 사은품 추가등 확인이 필요한경우 보류를 걸어두면 스캔시 보류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 주문이 보류가 걸려있을경우 배송처리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해제 후 발송 해주세요.


  • 배송정보 변경
    •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혹은 선착불 정보 변경 배송메세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송장상태에서 배송정보 변경하면 송장 재출력이 필요합니다.


  • 송장관리
    • 송장번호를 입력하거나 이미 입력되어 있는 송장번호를 삭제 가능합니다.
    • 배송된 송장 변경시, 배송처리 취소 후 변경해야 합니다.


  • 배송처리
    • 상품 발송시 송장상태에서 클릭하면 배송상태로 변경되며, 배송상태 주문은 배송취소로 변경가능합니다.
    • 자동발주를 하는 판매처일 경우 자동으로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됩니다.


  • 합포추가
    • 나눠져 있는 주문을 하나로 합치는 기능입니다.


  • 합포제외
    • 묶어진 주문을 부분배송으로 나누어 발송 할 수 있습니다.


  • 합포금지
    • 선택한 주문건에 발주 시 자동합포가 되지 않도록 금지한다. 부분배송의 경우 분리되지 않습니다.


  • 전체취소
    • 합포되어있는 모든 주문내역을 취소합니다.


  • 전체정상복귀
    • 취소된 주문건들을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주문복사
    • 주문을 복사합니다.
    • 주문자의 정보는 모두 동일하고, 상품만 다를 경우 주문복사 이용 가능합니다.
    •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생성
    • 새로운 주문건을 생성합니다.
    • 팝업창이 뜨면 필수 항목들을 입력한 후 신규 주문을 생성합니다.


  • 주문삭제
    •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 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 우선순위
    • 재고 수량대로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송장 출력시 재고가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송장 출력됩니다.
    •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현 재고보다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이 많을 경우 "?" 가 표시됩니다.
    •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에 대해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걸립니다.
    •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취소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 회수
    • 오배송된 상품을 회수 접수함. 택배사에 고객의 물건을 회수하도록 요청하는 기능


Cs중앙2.png

  • 다운로드
    • 검색한 주문정보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선택한 1개의 주문)


  • 개별취소
    • 합포 주문일 경우, 취소할 주문건을 선택하고,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취소가 가능합니다.


  • 개별정상복귀
    • 취소건들 중 개별적으로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상품교환
    • 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배송전 상품변경이나 옵션변경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배송후 교환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다.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됨. ★단, 배송 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상품추가
    • 기존에 있던 주문 내역에서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매칭삭제
    • 처음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그 매칭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발주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 매칭이 잘못 되었을 경우, 오배송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삭제하여 다음 발주시 다시 한번 매칭 하도록 합니다.


  • 화물추적
    •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 연결된다.


  • 반품예정
    • 배송상태의 주문 중 반품 주문건을 확인하여 반품예정 설정해두면 추후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