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C/S창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C/S창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화면 상단 메뉴입니다. 검색조건을 선택해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메뉴이미지 항목 설명 참고이미지 주문조회
기준설정- 발주일 : 발주 완료된 날짜
- 주문일 : 고객이 주문한 날짜
- 송장입력일 : 송장번호 생성된 날짜
- 배송일 : 송장번호 입력 후 배송처리 or 배송 바코드 찍은 날짜
- 취소일 : 취소 접수한 날짜
- 교환일 : 교환 접수된 날짜
날짜 주문을 검색할 기준일자를 설정합니다. 해당 월을 제외한 이전달부터 3개월 이내 주문만 조회 가능합니다.
- 3개월 경과된 주문 건은 ‘확장주문검색2’으로 확인 후 복구 버튼 누르면 C/S 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단, 주문정보 마스킹 * 표시)
- 참고 : 주문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검색조건 조회할 고객정보를 검색조건을 선택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판매처 판매처별로 주문검색이 가능합니다. 상태 현재 주문의 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 발주: 발주 작업 완료 전 주문
- 접수: 발주 작업 완료 후 주문
- 송장: 송장출력한 주문
- 배송: 배송처리한 주문
C/S 현재 주문의 cs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 정상 : 정상상태의 모든 주문건
- 정상+교환 : 정상상태와 교환접수된 주문건
- 취소 : 취소한 주문건
- 교환 : 교환 접수된 주문건
- 맞교환 : 교환접수 시 맞교환 체크한 주문건
- 배송후교환C : 기배송처리된 주문건에 교환요청을 하는 경우, 새롭게 생성된 주문건
- 배송후교환C+정상 : 배송후교환건과 정상건 함께 조회
배송비 선불 혹은 착불의 주문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 사은품이 적용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상품에 사은품상품을 지정할 경우 (발주단계에서 사은품 포함되어 발주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 내용: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내용에 내용 입력한 경우 (발주단계가 아닌 개별등록 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작업 작업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류 체크시 보류가 걸려있는 주문이 조회됩니다. 품절 체크시 품절의 주문이 조회됩니다. 일시품절 체크시 일시품절의 주문이 조회됩니다. 미처리 C/S 체크시 미처리 상태의 C/S 내역이 남아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합포 체크시 합포의 주문만 조회됩니다. 재고표시 체크시 cs화면에서 재고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재고관리 할 경우)
- 재고내용에 마우스를 올리면 재고표시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고내용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주문한 고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른검색 수령자, 전화번호, 주문번호로 1개월 기간 내 주문 정보를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부분검색이 가능합니다. (구매자 부분, 전화번호 부분(끝네자리)만 입력해도 검색가능)
step 2. 주문처리하기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고객의 요청에 의해 또는 배송을 용이하게 하기위한 주문처리가 가능합니다.
주문생성하기
보류설정하기
배송정보변경하기
송장등록 및 삭제하기
배송처리 및 취소하기
합포하기
주문취소 및 취소철회하기
주문복사 및 삭제하기
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
주문 회수 및 반품예정 설정하기
주문내역 다운로드하기
상품추가하기
상품교환하기
매칭삭제하기
화물추적하기
step 3. 기타 부가기능
SMS 보내기C/S 이력 남기기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