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사용자 12명의 중간 판 5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 | ||
+ | |} | ||
C/S창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C/S창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
− | |||
<br> | <br> | ||
<br> | <br> | ||
22번째 줄: | 27번째 줄: | ||
C/S창에서는 주문을 검색 및 처리를 할 수 있고, 해당 주문에 대한 작업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S창에서는 주문을 검색 및 처리를 할 수 있고, 해당 주문에 대한 작업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File: | + | [[File:박재상.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127번째 줄: | 132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step 2에서는 고객 요청 사항에 대한 케이스별 CS창을 통한 주문 처리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
− | |||
− | |||
|} | |} | ||
141번째 줄: | 144번째 줄: | ||
*[[주문생성]] | *[[주문생성]] | ||
:새로운 주문건을 생성합니다. | :새로운 주문건을 생성합니다. | ||
− | |||
:- '''사용 [예]''' : CS창에서 바로 주문을 만들어 처리해야할 때(전화주문, 매장방문 등) '''주문생성''' 사용 | :- '''사용 [예]''' : CS창에서 바로 주문을 만들어 처리해야할 때(전화주문, 매장방문 등) '''주문생성''' 사용 | ||
| | | | ||
147번째 줄: | 149번째 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ig>'''보류설정하기'''</big>=== | ===<big>'''보류설정하기'''</big>=== | ||
185번째 줄: | 181번째 줄: | ||
<br> | <br> | ||
− | ===<big>''' | + | ===<big>'''합포처리하기(추가/제외)'''</big>=== |
---- | ---- | ||
*[[합포추가]] | *[[합포추가]] | ||
218번째 줄: | 214번째 줄: | ||
**주문자 정보(주소, 연락처 등)는 과거 주문정보와 동일하게 자동입력되며, 상황에 따라 과거 주문상품과 동일하게 또는 수정해서 주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주문자 정보(주소, 연락처 등)는 과거 주문정보와 동일하게 자동입력되며, 상황에 따라 과거 주문상품과 동일하게 또는 수정해서 주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
+ | *[[주문 전체복사]] (2017.02.08 업그레이드) | ||
+ | **위 주문복사는 단일품목에 대해서만 가능했지만 주문 전체복사는 품목전체 복사와 더불어 판매처 변경도 가능합니다. | ||
*[[주문삭제]] | *[[주문삭제]] | ||
− |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 를 할 수 있습니다. | + |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 ||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 ||
− |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 + |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
− | |||
− | |||
===<big>'''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big>=== | ===<big>'''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big>=== | ||
231번째 줄: | 227번째 줄: | ||
**재고만큼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적용됩니다. | **재고만큼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적용됩니다. | ||
**동일 주문건 중 특정주문에 재고를 우선적으로 할당해 송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동일 주문건 중 특정주문에 재고를 우선적으로 할당해 송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
− |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은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은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해제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해제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 ||
288번째 줄: | 283번째 줄: | ||
**처음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그 매칭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발주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 **처음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그 매칭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발주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 ||
**매칭이 잘못 되었을 경우, 오배송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삭제하여 다음 발주시 다시 한번 매칭 하도록 합니다. | **매칭이 잘못 되었을 경우, 오배송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삭제하여 다음 발주시 다시 한번 매칭 하도록 합니다. | ||
+ | * 참고 : [[매칭정보 삭제방법]] | ||
+ | * 참고 : [[오매칭하였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 ||
<br> | <br> | ||
+ | |||
===<big>'''화물추적하기'''</big>=== | ===<big>'''화물추적하기'''</big>=== | ||
---- | ---- | ||
*[[화물추적]] | *[[화물추적]] | ||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와 연결됩니다. |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와 연결됩니다. | ||
+ | |||
+ | <br> | ||
+ | |||
+ | ===<big>'''오배송 재고수정하기'''</big>=== | ||
+ | ---- | ||
+ | *[[오배송재고수정]] | ||
+ | **오배송된 상품을 교환처리하여 재고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305번째 줄: | 310번째 줄: | ||
<br> | <br> | ||
+ | ===<big>'''알림톡 보내기'''</big>=== | ||
+ | *[[알림톡 전송기능]] : 2017.03.24 업그레이드<br> | ||
+ | |||
===<big>'''SMS 보내기'''</big>=== | ===<big>'''SMS 보내기'''</big>=== | ||
*[[SMS전송]]<br> | *[[SMS전송]]<br> | ||
− | * 참고 : [[대량으로 SMS는 어떻게 전송하나요?]] | + | *[[SMS 예약전송]] : 2017.02.20 업그레이드<br> |
+ | *[[SMS 예약전송 취소]] : 2017.03.3 업그레이드<br> | ||
+ | * 참고 : [[SMS/알림톡전송|대량으로 SMS는 어떻게 전송하나요?]] | ||
− | ===<big>'''C/S 이력 | + | ===<big>'''C/S 이력'''</big>=== |
*[[CS 이력 남기기]] | *[[CS 이력 남기기]] | ||
+ | |||
+ | *[[미처리 CS 조회 및 완료처리 하기]] | ||
*[[CS 알람 기능 사용]] | *[[CS 알람 기능 사용]] | ||
+ | |||
+ | ===<big>'''주문태그'''</big>=== | ||
+ | *[[주문태그설정하기]] <br> | ||
<br> | <br> | ||
<br> | <br> | ||
<br> | <br> | ||
− | ==<big>''' | + | ==<big>'''업그레이드 정보'''</big>== |
− | + | 1. [[C/S창 입고예정(지연) 아이콘 추가]] : [[상품입고 지연관리]] 메뉴에서 상태가 '''입고예정(지연)'''인 상품은 C/S창에서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2017. 1. 23)<br> | |
− | <br> | + | 2. [[C/S창 부분취소 아이콘 추가]] : 원주문에 부분(개별) 취소가 있을 시 C/S창에서 부분취소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2017. 10. 20)<br> |
− | <br> | + | 3. [[CS검색이력]] : 검색했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 10. 29)<br> |
− | <br> | + | 4. [[C/S창 배송처리 시 창고별 출고]] : C/S창에서 배송처리 시 출고 할 창고를 선택하여 재고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2019. 09. 03)<br> |
+ | 5. [[안심번호를 일반번호로 변경 및 저장]] : C/S창에서 안심번호를 일반번호로 변경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2022. 09. 08)<br> | ||
+ | 6. [[CS 매크로 순서 정렬하기]] : CS / SMS 매크로 순서 정렬할 수 있습니다. (2022. 09. 13)<br> | ||
+ | 7. [[SMS 매크로 순서 정렬하기]] : CS / SMS 매크로 순서 정렬할 수 있습니다. (2022. 02. 03)<br> | ||
+ | 8. [[CS창에서 바코드 출력하기]] : CS창에서 바코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2022. 10. 12)<br> | ||
+ | 9. [[C/S창 드래그/우클릭 금지]] : CS창에서 드래그 및 우클릭이 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23. 06. 27)<br> | ||
+ | 10. [[공급처 검색 사용]] : CS창에서 공급처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br> |
2023년 10월 11일 (수) 23:56 기준 최신판
개요
C/S창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C/S창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step 2. 주문처리하기
주문생성하기
보류설정하기
배송정보변경하기
송장등록 및 삭제하기
배송처리 및 취소하기
합포처리하기(추가/제외)
주문취소 및 취소철회하기
주문복사 및 삭제하기
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
주문 회수 및 반품예정 설정하기
주문내역 다운로드하기
상품추가하기
상품교환하기
매칭삭제하기
화물추적하기
오배송 재고수정하기
step 3. 기타 부가기능
알림톡 보내기
SMS 보내기
C/S 이력주문태그
업그레이드 정보1. C/S창 입고예정(지연) 아이콘 추가 : 상품입고 지연관리 메뉴에서 상태가 입고예정(지연)인 상품은 C/S창에서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2017. 1. 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