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12명의 중간 판 8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ig>'''개요'''</big>==
 
==<big>'''개요'''</big>==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class="wikitable"
 +
|-
 +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
 +
|}
  
 
C/S창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C/S창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br>
 
 
<br>
 
<br>
 
<br>
 
<br>
22번째 줄: 27번째 줄:
 
C/S창에서는 주문을 검색 및 처리를 할 수 있고, 해당 주문에 대한 작업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S창에서는 주문을 검색 및 처리를 할 수 있고, 해당 주문에 대한 작업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File:SCS창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박재상.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36번째 줄: 41번째 줄:
  
 
화면 상단 메뉴입니다. 검색조건을 선택해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 메뉴입니다. 검색조건을 선택해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파일:sCS창2.png|1200px|thumb|left|CS창 상단 검색창]]
 
 
||
 
||
 +
[[파일:sCS창2.png|thumb|thumb|400px|CS창 상단 검색창]]
 
|}
 
|}
 +
  
  
127번째 줄: 132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고객의 요청에 의해 또는 배송을 용이하게 하기위한 주문처리가 가능합니다.
+
step 2에서는 고객 요청 사항에 대한 케이스별 CS창을 통한 주문 처리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
  
 
===<big>'''주문생성하기'''</big>===
 
===<big>'''주문생성하기'''</big>===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주문생성]]
 
*[[주문생성]]
 
:새로운 주문건을 생성합니다.
 
:새로운 주문건을 생성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필수 항목들을 입력한 후 신규 주문을 생성합니다.
 
 
:- '''사용 [예]''' : CS창에서 바로 주문을 만들어 처리해야할 때(전화주문, 매장방문 등) '''주문생성''' 사용
 
:- '''사용 [예]''' : CS창에서 바로 주문을 만들어 처리해야할 때(전화주문, 매장방문 등) '''주문생성''' 사용
 
+
|
 
+
[[File:Scs창주문생성.png|1200px|thumb|right|화면상단 우측 주문생성 버튼]]
 
 
 
 
 
 
<br>
 
<br>
 
<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scs창13.png|1200px|thumb|left|화면중간 주문처리 버튼]]
 
 
||
 
||
 
|}
 
|}
 
 
 
<br>
 
  
 
===<big>'''보류설정하기'''</big>===
 
===<big>'''보류설정하기'''</big>===
186번째 줄: 177번째 줄:
 
*[[배송처리]]
 
*[[배송처리]]
 
**상품 발송시 송장상태에서 클릭하면 배송상태로 변경되며, 배송상태 주문은 배송취소로 변경가능합니다.
 
**상품 발송시 송장상태에서 클릭하면 배송상태로 변경되며, 배송상태 주문은 배송취소로 변경가능합니다.
**자동발주를 하는 판매처일 경우 자동으로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됩니다.
+
**자동발주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처의 경우 자동으로 송장정보가 판매처로 전송됩니다.
  
 
<br>
 
<br>
===<big>'''합포하기'''</big>===
+
 
 +
===<big>'''합포처리하기(추가/제외)'''</big>===
 
----
 
----
 
*[[합포추가]]
 
*[[합포추가]]
** 나눠져 있는 주문을 하나로 합치는 기능입니다.
+
** 각 별개의 주문을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합포제외]]
 
*[[합포제외]]
** 묶어진 주문을 부분배송으로 나누어 발송 할 수 있습니다.
+
** 하나의 주문을 부분배송으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합포금지]]
 
*[[합포금지]]
** 선택한 주문건에 발주 시 자동합포가 되지 않도록 금지한다. 부분배송의 경우 분리되지 않습니다.
+
** 합포금지 설정된 주문건은 발주 시 자동합포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br>
 
<br>
 +
 
===<big>'''주문취소 및 취소철회하기'''</big>===
 
===<big>'''주문취소 및 취소철회하기'''</big>===
 
----
 
----
 
*[[전체취소]]
 
*[[전체취소]]
**합포되어있는 모든 주문내역을 취소합니다.
+
**주문상품 리스트를 모두 취소합니다.
  
 
*[[전체정상복귀]]
 
*[[전체정상복귀]]
**취소된 주문건들을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취소된 모든 주문건들을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개별취소]]
 
*[[개별취소]]
**합포 주문일 경우, 취소할 주문건을 선택하고,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취소가 가능합니다.
+
**주문상품 리스트 중 일부상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개별정상복귀]]
 
*[[개별정상복귀]]
**취소건들 중 개별적으로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
**일부 취소 주문건을 정상 상태로 변경합니다.
  
 
<br>
 
<br>
 +
 
===<big>'''주문복사 및 삭제하기'''</big>===
 
===<big>'''주문복사 및 삭제하기'''</big>===
 
----
 
----
 
*[[주문복사]]
 
*[[주문복사]]
**주문을 복사합니다.
+
**과거 주문을 복사합니다.
**주문자의 정보는 모두 동일하고, 상품만 다를 경우 주문복사 이용 가능합니다.
+
**주문자 정보(주소, 연락처 등)는 과거 주문정보와 동일하게 자동입력되며, 상황에 따라 과거 주문상품과 동일하게 또는 수정해서 주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 전체복사]] (2017.02.08 업그레이드)
 +
**위 주문복사는 단일품목에 대해서만 가능했지만 주문 전체복사는 품목전체 복사와 더불어 판매처 변경도 가능합니다.
 
*[[주문삭제]]
 
*[[주문삭제]]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 를 할 수 있습니다.
+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br>
 
 
===<big>'''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big>===
 
===<big>'''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big>===
 
----
 
----
 
*[[우선순위]]
 
*[[우선순위]]
**재고만큼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재고만큼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적용됩니다.
**송장 출력시 재고가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송장 출력됩니다.
+
**동일 주문건 중 특정주문에 재고를 우선적으로 할당해 송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현 재고보다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이 많을 경우  "?" 가 표시됩니다.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은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에 대해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걸립니다.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해제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우선순위가 걸린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해제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br>
 
<br>
265번째 줄: 259번째 줄:
 
----
 
----
 
*[[다운로드]]
 
*[[다운로드]]
** 검색한 주문정보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선택한 1개의 주문)
+
** 검색한 주문정보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선택한 1개의 주문)
 
<br>
 
<br>
  
280번째 줄: 274번째 줄:
 
**배송전 상품변경이나 옵션변경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배송전 상품변경이나 옵션변경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배송후 교환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배송후 교환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다.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됨. ★단, 배송 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br>
 
<br>
 +
 
===<big>'''매칭삭제하기'''</big>===
 
===<big>'''매칭삭제하기'''</big>===
 
----
 
----
288번째 줄: 283번째 줄:
 
**처음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그 매칭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발주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처음 매칭이 이루어진 경우, 그 매칭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발주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매칭이 잘못 되었을 경우, 오배송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삭제하여 다음 발주시 다시 한번 매칭 하도록 합니다.
 
**매칭이 잘못 되었을 경우, 오배송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삭제하여 다음 발주시 다시 한번 매칭 하도록 합니다.
 +
* 참고 : [[매칭정보 삭제방법]]
 +
* 참고 : [[오매칭하였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br>
 
<br>
 +
 
===<big>'''화물추적하기'''</big>===
 
===<big>'''화물추적하기'''</big>===
 
----
 
----
 
*[[화물추적]]
 
*[[화물추적]]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 연결된다.
+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와 연결됩니다.
 +
 
 +
<br>
 +
 
 +
===<big>'''오배송 재고수정하기'''</big>===
 +
----
 +
*[[오배송재고수정]]
 +
**오배송된 상품을 교환처리하여 재고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305번째 줄: 310번째 줄:
  
 
<br>
 
<br>
 +
===<big>'''알림톡 보내기'''</big>===
 +
*[[알림톡 전송기능]] : 2017.03.24 업그레이드<br>
 +
 
===<big>'''SMS 보내기'''</big>===
 
===<big>'''SMS 보내기'''</big>===
  
*[[SMS]]
+
*[[SMS전송]]<br>
 +
*[[SMS 예약전송]] : 2017.02.20 업그레이드<br>
 +
*[[SMS 예약전송 취소]] : 2017.03.3 업그레이드<br>
 +
* 참고 : [[SMS/알림톡전송|대량으로 SMS는 어떻게 전송하나요?]]
  
<br>
+
===<big>'''C/S 이력'''</big>===
===<big>'''C/S이력 관리하기'''</big>===
 
  
*[[C/S이력]]
+
*[[CS 이력 남기기]]
  
<br>
+
*[[미처리 CS 조회 및 완료처리 하기]]
<br>
 
<br>
 
  
==<big>'''관련 FAQ'''</big>==
+
*[[CS 알람 기능 사용]]
  
 +
===<big>'''주문태그'''</big>===
 +
*[[주문태그설정하기]] <br>
 
<br>
 
<br>
 
<br>
 
<br>
 
<br>
 
<br>
 +
 +
==<big>'''업그레이드 정보'''</big>==
 +
1. [[C/S창 입고예정(지연) 아이콘 추가]] : [[상품입고 지연관리]] 메뉴에서 상태가 '''입고예정(지연)'''인 상품은 C/S창에서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2017. 1. 23)<br>
 +
2. [[C/S창 부분취소 아이콘 추가]] : 원주문에 부분(개별) 취소가 있을 시 C/S창에서 부분취소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2017. 10. 20)<br>
 +
3. [[CS검색이력]] : 검색했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 10. 29)<br>
 +
4. [[C/S창 배송처리 시 창고별 출고]] : C/S창에서 배송처리 시 출고 할 창고를 선택하여 재고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2019. 09. 03)<br>
 +
5. [[안심번호를 일반번호로 변경 및 저장]] : C/S창에서 안심번호를 일반번호로 변경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2022. 09. 08)<br>
 +
6. [[CS 매크로 순서 정렬하기]] : CS / SMS 매크로 순서 정렬할 수 있습니다. (2022. 09. 13)<br>
 +
7. [[SMS 매크로 순서 정렬하기]] : CS / SMS 매크로 순서 정렬할 수 있습니다. (2022. 02. 03)<br>
 +
8. [[CS창에서 바코드 출력하기]] : CS창에서 바코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2022. 10. 12)<br>
 +
9. [[C/S창 드래그/우클릭 금지]] : CS창에서 드래그 및 우클릭이 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23. 06. 27)<br>
 +
10. [[공급처 검색 사용]] : CS창에서 공급처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br>

2023년 10월 11일 (수) 23:56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

C/S창 에서는 고객주문정보를 확인 후 고객을 응대하고 상품교환, 취소, 합포제외(부분배송), 회수 등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C/S창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C/S창에서는 주문을 검색 및 처리를 할 수 있고, 해당 주문에 대한 작업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화면 상단 메뉴입니다. 검색조건을 선택해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CS창 상단 검색창



메뉴이미지 항목 설명 참고이미지
Scs창날짜.png 주문조회
기준설정
  • 발주일 : 발주 완료된 날짜
  • 주문일 : 고객이 주문한 날짜
  • 송장입력일 : 송장번호 생성된 날짜
  • 배송일 : 송장번호 입력 후 배송처리 or 배송 바코드 찍은 날짜
  • 취소일 : 취소 접수한 날짜
  • 교환일 : 교환 접수된 날짜
Scs창기간설정.png 날짜

주문을 검색할 기준일자를 설정합니다. 해당 월을 제외한 이전달부터 3개월 이내 주문만 조회 가능합니다.

  • 3개월 경과된 주문 건은 ‘확장주문검색2’으로 확인 후 복구 버튼 누르면 C/S 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단, 주문정보 마스킹 * 표시)
  • 참고 : 주문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Scs창검색조건.png 검색조건 조회할 고객정보를 검색조건을 선택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Scs창판매처.png 판매처 판매처별로 주문검색이 가능합니다.
Cs상태.png 상태

현재 주문의 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 발주: 발주 작업 완료 전 주문
  • 접수: 발주 작업 완료 후 주문
  • 송장: 송장출력한 주문
  • 배송: 배송처리한 주문
Scs창10.png
Cscs.png C/S

현재 주문의 cs상태에 따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 정상 : 정상상태의 모든 주문건
  • 정상+교환 : 정상상태와 교환접수된 주문건
  • 취소 : 취소한 주문건
  • 교환 : 교환 접수된 주문건
  • 맞교환 : 교환접수 시 맞교환 체크한 주문건
  • 배송후교환C : 기배송처리된 주문건에 교환요청을 하는 경우, 새롭게 생성된 주문건
  • 배송후교환C+정상 : 배송후교환건과 정상건 함께 조회
SCS창8.png
Cs배송비.png 배송비 선불 혹은 착불의 주문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Cs사은품.png 사은품

사은품이 적용된 주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상품에 사은품상품을 지정할 경우 (발주단계에서 사은품 포함되어 발주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 내용: 사은품 등록시 사은품내용에 내용 입력한 경우 (발주단계가 아닌 개별등록 한 사은품 주문건 확인)
SCS창6.png
Scs창작업.png 작업 작업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Scs창보류.png 보류 체크시 보류가 걸려있는 주문이 조회됩니다. SCS창5.png
Scs창품절.png 품절 체크시 품절의 주문이 조회됩니다. SCS창3.png
Scs창일시품절.png 일시품절 체크시 일시품절의 주문이 조회됩니다. SCS창4.png
Scs창미처리cs.png 미처리 C/S 체크시 미처리 상태의 C/S 내역이 남아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SCS창7.png
Scs창합포.png 합포 체크시 합포의 주문만 조회됩니다. SCS창9.png
Scs창재고표시.png 재고표시

체크시 cs화면에서 재고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재고관리 할 경우)

  • 재고내용에 마우스를 올리면 재고표시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고내용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주문한 고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s창11.png
Cs2.jpg 빠른검색 수령자, 전화번호, 주문번호로 1개월 기간 내 주문 정보를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부분검색이 가능합니다. (구매자 부분, 전화번호 부분(끝네자리)만 입력해도 검색가능)






step 2. 주문처리하기

step 2에서는 고객 요청 사항에 대한 케이스별 CS창을 통한 주문 처리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주문생성하기


새로운 주문건을 생성합니다.
- 사용 [예] : CS창에서 바로 주문을 만들어 처리해야할 때(전화주문, 매장방문 등) 주문생성 사용
화면상단 우측 주문생성 버튼

보류설정하기


  • 보류설정
    • 주문에 대해 보류 설정 / 해제
    • 배송시 상품 확인, 혹은 사은품 추가등 확인이 필요한경우 보류를 걸어두면 스캔시 보류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 주문이 보류가 걸려있을경우 배송처리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해제 후 발송 해주세요.


배송정보변경하기


  • 배송정보변경
    •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혹은 선착불 정보 변경 배송메세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송장상태에서 배송정보 변경하면 송장 재출력이 필요합니다.


송장등록 및 삭제하기


  • 송장관리
    • 송장번호를 입력하거나 이미 입력되어 있는 송장번호를 삭제 가능합니다.
    • 배송된 송장 변경시, 배송처리 취소 후 변경해야 합니다.


배송처리 및 취소하기


  • 배송처리
    • 상품 발송시 송장상태에서 클릭하면 배송상태로 변경되며, 배송상태 주문은 배송취소로 변경가능합니다.
    • 자동발주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처의 경우 자동으로 송장정보가 판매처로 전송됩니다.


합포처리하기(추가/제외)


  • 합포추가
    • 각 별개의 주문을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 합포제외
    • 하나의 주문을 부분배송으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 합포금지
    • 합포금지 설정된 주문건은 발주 시 자동합포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주문취소 및 취소철회하기


  • 전체취소
    • 주문상품 리스트를 모두 취소합니다.
  • 개별취소
    • 주문상품 리스트 중 일부상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주문복사 및 삭제하기


  • 주문복사
    • 과거 주문을 복사합니다.
    • 주문자 정보(주소, 연락처 등)는 과거 주문정보와 동일하게 자동입력되며, 상황에 따라 과거 주문상품과 동일하게 또는 수정해서 주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정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묶음상품 매칭 누락시나, 사은품 추가 등의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 전체복사 (2017.02.08 업그레이드)
    • 위 주문복사는 단일품목에 대해서만 가능했지만 주문 전체복사는 품목전체 복사와 더불어 판매처 변경도 가능합니다.
  • 주문삭제
    • 주문삭제 (합포삭제, 주문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가 같은 경우, 해당 관리번호의 주문이 한 번에 모두 삭제됩니다.
    • 합포삭제: 합포된 주문건들을 삭제합니다.
    • 주문삭제: 선택하신 주문건만 삭제합니다.

주문 우선순위 설정하기


  • 우선순위
    • 재고만큼 송장을 출력하는 업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적용됩니다.
    • 동일 주문건 중 특정주문에 재고를 우선적으로 할당해 송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과 일반 주문을 합포할 경우, 해당 주문은 우선 순위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 우선순위가 부여된 주문을 합포 해제할 경우, 합포 해제된 주문도 우선순위가 유지되나, 우선순위가 한단계 아래로 됩니다.


주문 회수 및 반품예정 설정하기


  • 회수
    • 배송상태의 상품을 회수 접수함. 택배사에 고객의 물건을 회수하도록 요청하는 기능입니다.
  • 반품예정
    • 배송상태의 주문 중 반품 주문건을 확인하여 반품예정 설정해두면 추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면하단 주문처리 버튼



주문내역 다운로드하기


  • 다운로드
    • 검색한 주문정보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선택한 1개의 주문)


상품추가하기


  • 상품추가
    • 기존에 있던 주문 내역에서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하기


  • 상품교환
    • 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배송전 상품변경이나 옵션변경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배송후 교환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 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매칭삭제하기



화물추적하기


  • 화물추적
    •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택배사별 배송조회 서비스와 연결됩니다.


오배송 재고수정하기






step 3. 기타 부가기능


알림톡 보내기

SMS 보내기

C/S 이력

주문태그




업그레이드 정보

1. C/S창 입고예정(지연) 아이콘 추가 : 상품입고 지연관리 메뉴에서 상태가 입고예정(지연)인 상품은 C/S창에서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2017. 1. 23)
2. C/S창 부분취소 아이콘 추가 : 원주문에 부분(개별) 취소가 있을 시 C/S창에서 부분취소 아이콘으로 보입니다. (2017. 10. 20)
3. CS검색이력 : 검색했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 10. 29)
4. C/S창 배송처리 시 창고별 출고 : C/S창에서 배송처리 시 출고 할 창고를 선택하여 재고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2019. 09. 03)
5. 안심번호를 일반번호로 변경 및 저장 : C/S창에서 안심번호를 일반번호로 변경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2022. 09. 08)
6. CS 매크로 순서 정렬하기 : CS / SMS 매크로 순서 정렬할 수 있습니다. (2022. 09. 13)
7. SMS 매크로 순서 정렬하기 : CS / SMS 매크로 순서 정렬할 수 있습니다. (2022. 02. 03)
8. CS창에서 바코드 출력하기 : CS창에서 바코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2022. 10. 12)
9. C/S창 드래그/우클릭 금지 : CS창에서 드래그 및 우클릭이 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23. 06. 27)
10. 공급처 검색 사용 : CS창에서 공급처로 검색이 가능합니다.